728x90
반응형

어제 Tauri + Svelte 기반의 코인 매매 앱을 만들겠다고 첫글을 올렸다.

검색을 해보다 보니내가 만들 컨셉에 더 맞는 조합이 보여서 추가적으로 브렌치를 따기로 했다.

혹시 돈을 많이 벌기 위해 만드는 거냐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매매프로그램 만드는게 쉽지 않다. 단순히 포트폴리오 정도로 생각하는게 더 적당할 듯 하다. 혹시(?) 잘되면 뭐 대박!!

 

tauri, yew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별도 카테고리에 설명을 하기로 하고 일단 개발환경 설치 부터 필요기술들에 대해서 하나씩 작성해보기로 하겠다. yew (Webassembly : WASM) 기반의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이다. 아직 초창기 버전이라 커뮤니티도 형성이 되어있지 않고 부족한 부분이 많겠지만 만들려고 하는 컨셉에는 많은 기능의 UI 컨트롤들이 필요하지 않고 성능과 안정성이 더 우선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 않을까 싶다.

Tauri + Yew 기반 실행 화면

https://www.rust-lang.org

 

Rust Programming Language

A language empowering everyone to build reliable and efficient software.

www.rust-lang.org

https://tauri.app/ko/

 

Build smaller, faster, and more secure desktop applications with a web frontend | Tauri Apps

Tauri는 주요 데스크톱 플랫폼을 위한 작고 불티나게 빠른 바이너리를 만드는 프레임워크입니다. 개발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위해 HTML, JS, CSS로 컴파일되는 그 어떤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라

tauri.app

https://yew.rs

 

What is Yew? | Yew

Yew is a modern Rust framework for creating multi-threaded

yew.rs

 

Bye~~

728x90

+ Recent posts